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르미누 탕강가 승부 토트넘 리버풀 승패 결정한 이유

반응형

호베르투 피르미누가 토트넘 핫스퍼의 차세대 수비수인 자펫 탕강가를 압도하는데 성공하였고 그렇게 승부는 결정지어졌습니다. 토트넘 핫스퍼의 전체적인 지도를 보면 수비수 중에서 신예인 자펫 탕강가에 대한 토트넘의 집념이 돋보였습니다. 자펫 탕강가가 토트넘을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노력을 했고 그 노력이 거의 실패를 보던 시점에 결국 무리뉴 감독의 등용이 있었으며 무리뉴 감독은 자펫 탕강가를 토트넘에 남게 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웁니다.
       


그리고 오늘 자펫 탕강가는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주력 수비수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대 리버풀의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월드 클래스급 터치 한 방에 그대로 무너져 버렸고 그렇게 토트넘은 1대0이라는 결과를 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경기는 이후 더 이상의 변화 없이 끝나고 말았습니다. 자펫 탕강가와 호베르투 피르미누만 승부를 본 것은 아니었습니다.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는 1대0이라고 하는 점수 차이로 끝이 나기는 했습니다.

   

   

다만 그 안에 있었던 수많은 경쟁들 그리고 공싸움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승부에 땀을 쥐게 만드는 그 무엇이 있었습니다. 우리의 손흥민 선수의 아까운 슛팅이 있었고 리버풀 선수들의 파인 플레이 또한 돋보였습니다. 어찌 되었든 리버풀은 21경기 무패 행진을 계속 이어나갔고 토트넘은 세 경기째 무승의 상황을 이어가면서 암운을 드리우고 있습니다. 바로 그 상황을 만든 것이 피르미누와 탕강가의 승부였던 것입니다.
     


자펫 탕강가는 아직 미래가 더 기대가 되는 선수입니다. 그것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신예 수비수라고 하지만 그러나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았고 굳이 토트넘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그 스스로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자펫 탕강가는 오늘이 토트넘에서의 첫 번째 경기입니다. 그 첫 번째 경기에서 자펫 탕강가는 리버풀 주공격수라 할 수 있는 사디오 마네를 여러 번 묶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충분히 잘했고 1대0이라는 아까운 점수 차이로 진 것 외에는 자펫 탕강가를 비난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딱 한 번의 문제, 혹은 승부에서 그대로 지게 되면 그것으로 인해서 트라우마가 생길 수도 있고 자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굳이 그렇게 할 이유가 없는 것이 호베르트 피르미누의 골은 호베르트 피르미누의 몇 년에 한 번 있을만한 골 터치 한 방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뿐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펫 탕강가를 리버풀전에 세운 것을 실패라고 이야기하기에는 그가 남긴 멋진 파인 플레이를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축구공은 둥글고 축구 경기는 아직도 많이 있기 때문에 자펫 탕강가가 다음에 다시 한 번 위험 앞에 서 있었을 때에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한 번 실수했다고 해서 그것이 자펫 탕강가를 세운 무리뉴 감독의 실수라고 이야기하기에는 자펫 탕강가의 미래에 대한 기대는 아직도 드높습니다.

반응형